리뷰방

가성비 배그 헤드셋 Nox NX-2s 리뷰, NOX헤드셋 차이 (nx-2, 2s, 3, 4)

테크충 빈이 2020. 8. 21. 21:51
반응형

오늘은 가성비로 유명한 게이밍 헤드셋인 NOX NX-2s를 리뷰하려고 합니다.

녹스 nx-2s 모델은 가상 7.1채널을 지원하고 착용감이 좋으면서 가성비가 좋기때문에

PC방에서 아주 쉽게 볼 수 있는 헤드셋 입니다.

요즘은 3만원대의 가상7.1채널 진동 헤드셋이 앱코나 녹스나 여러 브랜드에서 많은 제품들을 내놓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녹스는 일단 pc방에서 많이 써서 이미 써본적이 많았고 여러모로 만족스러웠기 때문에 녹스를 고르게 되었습니다.

녹스 헤드셋은 지금 NX-4 까지 출시되었구요

그중 저는 NX-2s모델을 구매하게 되었는데 버전별로 차이는 아래표와 같습니다.

 

표에 정리된 것만 보면 모든기능이 다 있는 NX-4 가 가장 좋은것이 아닌가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ANC라는 기능은 헤드셋에 달린 두개의 마이크를 이용해 게임안에서 보이스, 디스코드 등으로 대화를 할때 주변 잡음은 거르고 내 목소리만 전달 하기 위해 탑재된 기능입니다.

하지만 여러 리뷰들을 살펴본 결과 주변 잡음들을 제거해 주긴 하지만 자신의 목소리마저 기계음처럼 변한다는 의견이 상당수 존재했고, 마이크의 소리는 본인이 듣는게 아니라 상대방이 듣는거라서 본인은 모르더라도 anc의 부작용이 있는 사람들 역시 상당수 있을 것 으로 생각되어 아직 저가형 헤드셋에서는 ANC기능이 없는게 낫겠다 라고 판단했습니다.

사실 집에서 게임할때는 pc방처럼 주변잡음이 심한편이 아니므로 인게임에서 보이스 입력감도를 조절하거나 디스코드 자체의 입력감도 조절 기능을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노이즈캔슬링의 필요성 또한 별로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마이크 on/off 버튼은 별도의 컨트롤러가 아닌 마이크에 바로 버튼이 있는 방식인데 컨트롤러에 있는 것 보다는 불편하지만 게임하다 전화를 받거나 재채기가 나오려고할때 잠시 마이크를 끌때 사용하기는 좋았습니다.

마이크 LED는 취향차이로 어두운 곳에서 게임을 한다면 눈부실 수 있으니 LED가 없는 nx-3가 좋을 수 있습니다.

NX-2에서 NX-4까지 모두 유닛크기, 헤드셋 무게, 착용감, 음질 등에는 큰 차이가 없으므로 부작용이 있을 수 있고 비싼 NX-4 를 제외하고 나머지 중에서 디자인이 가장 마음에 드는 것으로 고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LED가 막 달린거 별로 안좋아하는 편인데

생각보다 괜찮은 퀄리티의 LED라서 딱히 거부감 없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NX-2s 모델에는 마이크에 on/off버튼이 내장되어 있고, 켜져있을 경우 LED에 파란빛이 켜집니다.

마이크 재질은 원하는 만큼 움직이면 고정되는 재질이라서 위치를 옮기기 아주 편합니다.

 

내부 재질은 이렇구요

여름에 에어컨 없이 게임하면 귀에 땀차요

착용감은 제가 머리둘레 60인 대두인데도 아주 좋습니다.

 

 

녹스 헤드셋들은 모두 가상7.1채널을 지원하기 때문에 배틀그라운드 처럼 사운드 플레이가 중요한 게임에서

방향을 찾기 아주 좋았구요 5만원 아래에서 가장 가성비가 좋은 헤드셋이라고 생각합니다.

헤드셋 자체에 볼륨조절버튼, 진동 on/off버튼도 있구요 

고가의 헤드셋들 만큼 음향이 풍부하거나 하지는 않지만 방향감이 선명하고 적어도 듣기 거북하지 않은 소리가 나기 때문에 음악감상같은 용도가 아니라 순수 게임용이라면 아주 적합한 헤드셋입니다.

유선이다보니 몇일 쓰다보면 줄이 꼬여있을때가 있는데 헤드셋도 무선으로 갈아탈까 고민중입니다.

헤드셋을 무선으로 바꾸더라도 충전중에는 nx 2s를 계속 사용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